과거 병원 설립 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입지'였습니다.
눈에 잘 띄는 위치에 병원을 세우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았죠. 하지만, 이제는 '플랫폼 시대'로의 전환과 함께 입지 개념에도 변화가 필요해졌습니다.
현재 환자의 80% 이상이 병원을 선택할 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합니다. 위치가 다소 외진 곳이라도 편리한 주차 시설이 있거나, 병원의 평판이 좋다면 사람들은 찾아갑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병원의 온라인 전략 또한 진화해야 합니다.
'온라인 관점'의 입지에 주목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전략의 성공적 수립은 병원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습니다. 저희 한국건강기술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따른 병원의 전략적 변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리병원 전용 주치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대표의사'를 출시하였으며, 🔗'카카오 연계 알림톡 서비스'를 통해 환자 중심의 메시지 서비스를 제공하여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진료를 마친 후, 환자들은 🔗 '우리 병원에 남겨진 고객의 소리함'을 통해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서 AI가 환자의 의견을 분석하여 병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문제점을 조기에 파악하여 대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병원이 플랫폼 시대에 더 큰 성공과 안정적인 운영을 달성하는 데 기여합니다.